티스토리 뷰

야간 8시가 넘어 대구 북구 산격동에서 컴퓨터 수리 접수되었습니다.

증상은 인터넷이 매우 느리고 프로그램 실행이 안된다고 합니다.

꼭 오는 사용해야 된다고 말씀하시기에 방문약속 잡고 고객님댁으로 출발~~~~~

 

 

 

오늘은 어떠한 증상일까 궁금해하며 고객님댁에 방문후 점검 들어갑니다.

오~ 삼성 일체형pc이네요.

2014년 모델 일체형 이쁘네요.

그러나 수리시 별로 좋지 않습니다.

 

 

 

점검들어갑니다.

 

 

확인하여 보니 바이러스 같은것 때문에 느린것 같지는 않고요. 디스크 100% 사용중이네요.

몇년사용하시다가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면 하드디스크 의심 해봐야 합니다.

 

 

점검결과 하드디스크 상태가 별로 좋지 않네요. 그러나 더 중요한것은 하드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도 대다수 pc들은

작동이 잘 됩니다. 그러나 눈으로 보는 내용 이외에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결함이 발생할 경우 내용이 좋아도 디스크 상태가 좋지 않으면 pc의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고객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는 물리적 결함으로 무조건 교체해 주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으나 비용의 부담으로 포맷 및 윈도우 재설치만 원하시네요.

이왕 작업 하시면 비용이 이중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교체후 작업 권장하여 드리나 무조건 그냥 포맷및 재설치.~

추후에 재작업시 일부 비용 할인 해드리기로 약속 드리고 포맷 및 윈도우 재설치 작업 해드렸습니다.

작업전 고객님 필요한 자료 모두 백업합니다.

 

 

 

백업후 윈도우10으로 설치 작업 진행합니다.

 

 

 

 

윈도우10 설치 완료후 인터넷 띄워보니 잘뜨네요.

고객님 자료 백업 받아 놓은것 복원하여 드리고 프린트도 잡아드리도 작업 마무리 되었습니다.

 

 

 

정확한 점검으로 인하여 시간이 많이 소비되었네요.

작업 끝나니 10시가 넘었네요.

그리고 또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그때는 무조건 하드디스크 교체하셔야 된다구 말씀드리고 작업 마무리 되었습니다.

( 일주일후 같은 현상 발생 결국 하드디스크 교체 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는 느려짐이 발생되지 않도록 ssd로 교체 작업 진행하드렸습니다. )

 

 

 

 

 

 

 

댓글